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케어그룹

케어그룹(Care Group)이라는 소그룹을 통하여 성도간의 친밀한 교제와 나눔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케어그룹 속에서는 친교, 성경공부, 제자양육, 중보기도, 전도 등의 다양한 활동들을 함께 추구하며 구성원들이 서로에게 관심과 사랑을 보이는 그리스도의 작은 유기체적인 공동체를 함께 이루어 갑니다. 카비넌트교회의 케어그룹은 우리를 한 몸된 공동체를 이루라는 주님의 부르심(엡 4:4)에 따라 시작되었습니다. 우리가 케어그룹으로 모이는 구체적인 이유는 크게 세 가지 입니다.
1. 진정한 관계추구와 성화: 우리는 케어그룹을 통해 서로의 죄인된 모습을 솔직하게 드러내고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받아주는 복음적인 관계를 추구합니다. 우리는 그 안에서 그리스도의 복음을 적용하고 실천하며 그리스도를 닮은 모습으로 성화되어 갑니다.
2. 서로의 믿음을 지지해줌: 우리가 세상에서 그리스도인의 정체성을 분명히 지키고 살아가기 위해서는 서로를 지지해주고 붙들어주는 공동체에 속해야만 합니다.
3. 선교적 모임: 자신을 포장하고 타인을 견제하는 분위기가 아닌 투명하고 솔직하면서도 서로를 존중하고 위하는 케어그룹의 모습을 통해 불신자는 복음을 더욱 생생하게 접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정규 케어그룹

    현재 8개의 케어그룹이 있습니다. 각 그룹은 리더와 부리더 그리고 그룹원들로 구성되며 격주로 모임을 갖고 있습니다.
    주일 모임은 예배 후에 있으며, 모임에서는 주로 주일 설교 말씀을 바탕으로 한 질문들을 나누며 어떻게 말씀을 삶 가운데 적용하여 복음을 체험하며 살아갈 것인지를 함께 나눕니다.

  • 새가족 케어그룹

    새로 방문하신 분들이 카비넌트 교회를 알아가며 적응해 가는 그룹입니다. 주일 날 예배 후에 모입니다.
    정규 케어그룹과 동일하게 주일 설교 말씀을 바탕으로 한 질문들을 나누며 어떻게 말씀을 삶 가운데 적용하여 복음을 체험하며 살아갈 것인지를 함께 나눕니다.